2025년8월27일 거창군-호주시드니 한인회 우호교류협력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인회 작성일25-08-27 14:38 조회201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시드니 한인회, 거창군과 교류 활성화 다짐
시드니 한인회가 경상남도 거창군과 우호 교류를 맺고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교류는 호주 한인 사회와 거창군의 유대감을 높이고, 경제,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날 행사에는 형주백 한인회장과 구인모 거창군수를 비롯해 조용운 월드옥타 호주지부 회장, 하장호 상공인 총연합회 회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형주백 한인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아버지의 고향이 거창임을 밝히며, "이번 교류가 양 지역의 공동 발전을 위한 굳건한 토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청정지역 거창군의 우수한 농특산물과 관광 자원을 널리 알리고 싶다는 포부를 전했다.
이희룡 한인회 부회장은 12만 명에 달하는 호주 한인 사회를 소개하며, 거창군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양 지역이 상생 발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거창군 홍보 영상 상영과 함께 참석 기업들의 제품 홍보와 시식 및 시연 행사가 진행됐다. (주)디피엔스의 김현주 대표(여주환, 여주차), (주)하늘바이오의 윤형목 대표(부각류), (주)하늘호수의 김우영 과장(화장품), (주)진산명가의 김민지 대표(밤 가공품), 홍옥사과의 민천홍 대표(사과) 등 기업 소개와 시식 및 시연 등의 시간이 마련됐다.
이어 우호 교류 MOU 체결식으로 이어졌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거창군 농특산물의 호주 수출 지원, 청소년 및 청년층 교류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발전하기로 뜻을 모았다.
행사는 기념품 전달식을 끝으로 마무리되었으며, 이번 만남이 양 지역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