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교육 방법 | 교육내용 | 수행 방법 | 교육 시간 |
온라인 공통교육 (5시간) | 온라인 교육 (온라인 비즈쿨,비 캔버스) | 창업넷을 활용한 청소년 창업가 사전 창업역량 진단 | K-Start up창업역량진단 / OT및 사전정보 전달 (메일,전화,오픈 채팅방) | 사전 진행 |
청소년 시기 창업 경험을 가진 선배 창업자를 통한 기업가정신 교육 | 온라인 비즈쿨(영상 게재) | 1시간 |
UN-SDGs를 기반한 청소년 창업가 아이디어 발상 | 온라인 비즈쿨(영상 게재) | 2시간 |
린 스타트업 방법론의 이해와 비 캔버스를 활용한 BM구축(과제) | 온라인 비즈쿨(영상 게재) /실시간 교육 진행 (비캔버스 활용) | 2시간 |
심화교육 (15시간) | 블렌디드 러닝 교육 (온/오프라인 병행) | 린 캔버스를 활용한 사업계획서 작성법(과제) | 온라인 비즈쿨(영상 게재) /과제 기반 온ㆍ오프라인 교육 | 2시간 |
4차 산업혁명과 변화하는 기술 트렌드 | 온라인 비즈쿨(영상 게재) | 2시간 |
다양한 비즈니스모델 사례분석을 통한 자가진단방법(과제) | 실시간 온라인 &오프라인 교육 진행 | 2시간 |
중간 멘토링 | 실시간 온라인 &오프라인 교육 진행 | 3시간 |
고객관점에서 바라보는 마케팅 기획방법 | 온라인 비즈쿨(영상 게재) | 2시간 |
크라우드펀딩을 활용한 고객검증과 초기자본 마련 | 온라인 비즈쿨(영상 게재) /멘토링 기반 온ㆍ오프라인 교육 | 2시간 |
청소년 창업 아이디어의 보호를 위한 지적재산권 활용방안 | 온라인 비즈쿨(영상 게재) /멘토링 기반 온ㆍ오프라인 교육 | 2시간 |
전문가 멘토링 (7시간 내외) | 블렌디드 러닝 교육 (온/오프라인 병행) | 성공하는IR발표전략과 자료구상 | 실시간 온라인 &오프라인 교육 진행 | 1시간 |
오프라인 전문가2회 멘토링 진행(온라인은 추가 진행) | 오프라인 멘토링 | 6시간 |
중간 점검 | 온라인 중간 발표 | 청소년 창업가 대상 사전 발표PPT템플릿 배포 | | - |
온라인 동영상 중간 발표 진행(발표: 10분) | 온라인 발표영상 접수 |
실시간 비대면 질의응답 진행 | 전문가 온라인 대면평가 |
중간발표의 심사를 토대로 한 상위10팀 선정 | |
80명 대상 교육 사후 역량진단 진행 (사전 데이터와 비교) | K-Start up창업역량진단 |
IR발표교육 | 메이커스페이스 활용(MVP) 블렌디드 러닝 교육 (온/오프라인 병행) | 중간발표 상위10팀 대상MVP제작비용 지원 (각50만원) | 오프라인 미팅 진행/ 지역별 메이커 스페이스 활용 | - |
제안사와 연계된 지역별 메이커스페이스를 활용한MVP제작 | 탬플릿 기반Zoom과 지역별 멘토를 통한 멘토링 진행 | 팀별 상이 |
온/오프라인을 병행한IR발표 연습 및 고도화 진행 (과제) | | 팀별 상이 |
IR경진대회 | 오프라인 경진대회 | 참가자 안전관리 및 제작MVP배송 | | 대회 일정에 따름 |
발주처의IR경진대회 참가 지원 |
|